- AMD의 차세대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 제품군 발표
- 높은 메모리, 연산 및 그래픽 성능 기반으로 전문가 워크플로우에서 생산성 향상

AMD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문화 기술(CT) 전시회인 시그라프 2014(SIGGRAPH 2014)에서 차세대 AMD 파이어프로(FirePro) 전문가용 그래픽 신제품 라인업을 13일 발표했다.

금일 발표된 제품들은 대용량 메모리 탑재와 전 제품군에 걸친 4K 해상도 지원, 향상된 연산 능력1, 애플리케이션 인증, 강력한 드라이버를 제공, 엔트리급부터 최상위 하이엔드급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AMD는 올해 초 AMD 파이어프로 W9100과 AMD 파이어프로 W8100 그래픽을 출시함으로써 전문가용 그래픽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AMD는 이번 GCN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 제품군 AMD 파이어프로 W2100, AMD 파이어프로 W4100, AMD 파이어프로 W5100, AMD 파이어프로 W7100 출시를 통해 캐드(CAD), 비디오, 애니메이션, 디자인, 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보다 섬세하고 빠르며, 생산성 및 반응성, 창조성 높은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_FirePro_W7100RedPCB_birdseye_4c_5in.jpg

AMD 전문가용 그래픽 부문 상무 이사 및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커밍스(David Cummings)는 "전문가들을 위한 AMD 파이어프로의 차세대 제품군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AMD의 파이어프로 제품군은 엔트리급부터 최상위 단계까지 전 영역에 걸쳐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의 성능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최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AMD 파이어프로 그래픽을 통해 워크스테이션 제조사와 유통업체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및 생산성 증대를 위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더욱 많은 것들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차세대 AMD 파이어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제품군은 이전 세대 제품군에 비해 최소 2배 이상의 메모리 1를 탑재하고 있으며, 탁월한 연산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4K 멀티디스플레이, 차세대 API 및 PCIe 3.0 지원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제품별 스펙을 살펴보면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16GB의 GDDR5 메모리와 최대 6개의 4K 디스플레이2를 지원하며, AMD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 중 최상위 모델로 차세대 초고해상도 환경에 적합한 단일 GPU 솔루션을 제공한다.

AMD 파이어프로 W8100은 8GB의 GDDR5 메모리를 탑재하고 최대 4.2 테라플롭의 연산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그래픽 성능을 넘어 프로젝트 전반의 진행 속도를 높여준다.

8GB의 메모리를 탑재한 AMD 파이어프로 W7100은 비디오 재생, 편집, 트랜스코딩을 비롯한 4K 콘텐츠 지원과 성능 향상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엔지니어링,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멀티미디어 작업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4GB의 GDDR5 메모리를 탑재하고, 4개의 디스플레이를 출력 가능한 AMD 파이어프로 W5100은 사용자들에게 복잡한 모델과 조합, 데이터 세트, 고급 시각 효과를 보다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해준다.

AMD 파이어프로 W4100은 총 4개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동급 최강의 성능을 갖추고 있어 진화하는 워크플로우 수행을 위한 고성능 제품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권을 제공한다.

차세대 전문가용 그래픽 제품인 AMD 파이어프로 W2100은 일반 소비자용 그래픽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검증된 최적의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델(Dell) 프리시젼 워크스테이션 부문 전무 앤디 로즈(Andy Rhodes)는 “차세대 AMD 파이어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 출시로 델은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에게 엔트리급, 미들급, 하이 엔드급 등 그래픽 솔루션 전 부문에 걸쳐 뛰어난 그래픽 및 멀티디스플레이 성능, 우수한 그래픽 메모리, 워크플로우 향상을 위한 탁월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AMD의 강력한 드라이버 및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통해 델 프리시젼 사용자들의 디자인, 모델, 애니메이션 및 영상 제작 활동에 적합한 고성능, 고품질 워크스테이션을 공급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HP 제품 관리 및 기업용 솔루션 사업 부문 부사장인 제프 우드(Jeff Wood)는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 전 제품군 출시로 우리 고객들은 캐드(CAD)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같은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mission-critical) 프로젝트에서 보다 높은 생산성을 얻게 될 것이다”라며, “우리는 AMD 파이어프로를 통해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일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AMD는 새로운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발표를 위해 밴쿠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시그라프 2014에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AMD는 8월 12부터 14일까지 자사 전시 부스(#1023)에서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제품군을 전시할 예정이다.

AMD 전시 부스에는 애니메이션 및 시각효과용 렌더링 소프트웨어 업체인 솔리드 앵글(Solid Angle)이 참가, ‘최첨단 탐험: 아놀드 GPU 프로토타입(Exploring the Cutting Edge: An Arnold GPU Prototype)’이라는 주제로 시연을 선보인다.

8월 12일과 13일 양일 간 AMD 그래픽 책임자 라치드 허디(Richard Huddy)가 시그라프 2014 참가사 기술 발표(Exhibitor Tech Talks)를 통해 ‘GCN 기반 AMD 파이어프로를 위한 맨틀 및 차세대 렌더러(Mantle and the Next-Gen Renderers For AMD FirePro With Graphics Core Next)’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아울러 AMD는 ‘몬스터들의 오케스트라(Monsters in the Orchestra): 서라운드 컴퓨팅 VR 체험(A Surround Computing VR Experience)’을 8월 10부터 14일까지 이머징 테크놀로지 파빌리온 홀 A 부스 ET440에서 선보인다.

사파이어 테크놀로지(SAPPHIRE Technology) 마케팅 부사장인 아드리안 톰슨(Adrian Thompson)은 “이번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신제품들은 모두 인증된 드라이버 및 OpenCL을 지원하며, 워크스테이션 제조사와 사용자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성능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AMD 파이어프로 W9100 및 W8100은 여러 워크스테이션 제조사를 통해 지금 구매 가능하며, AMD 파이어프로 W2100, W4100, W5100은 오는 9월부터 AMD의 전 세계 공식 유통업체인 사파이어 테크놀로지 및 주요 워크스테이션 제조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AMD 파이어프로 W7100은 2014년 4분기에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