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제목
글쓴이
21 여가시간에도 즐길 수 있는 게임
팹시맨
10-10-08
인터뷰 모리카와 아키라 NHN재팬 대표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게임포털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NHN재팬. NHN재팬은 일본 동경의 오사키에 자리잡고 있다. 국내와 전혀 다른 일본의 온라인게임시장에서 유명게임포털로 자...  
20 새로운 콘텐츠로 한국 유저 성원에 보답하겠다
팹시맨
10-08-10
인터뷰쎤씨아오와 야오야오 골드쿨 황제온라인 개발자 <사진 왼쪽이 황제온라인을 개발한 골드쿨에서 황제온라인이 SE팀 매니저인 쎤 씨아오씨이고 그 옆이 기획을 담당하는 야오야오씨다.> 지난 7월 22일 서비스 국내에 서비스...  
19 마크 모하임 대표 한국의 스타 커뮤니티 여러분들께
팹시맨
10-06-04
최근 블리자드가 한국의 e스포츠에 동참하는 것과 관련된 몇 가지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여러분들께 최근 상황에 대한 저희 입장과 함께 e스포츠의 미래에 대해 블리자드가 어떤 자세와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18 "PC방과 중소게임사를 위한 포털을 이룩할 터"
ksh
10-04-20
인터뷰 김찬근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2001년 통합협회로 첫 출범한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이하 인문협)는 지난 3월31일 총회를 통해 5기 중앙회장을 선출했다. 이번 5기에 중앙회장으로 선출된 김찬근 회장은 지난 4기...  
17 게임산업의 위상을 새로 정립해야
팹시맨
10-03-15
게임인 양주식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 PM 지난 10년 동안 급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던 한국의 온라인게임 산업이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위상’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을 낳았다. ‘온라인게임의 ...  
16 김 대표 "게임이 삶의 활력소가 되도록 매진해야..."
ksh
10-03-10
엔씨소프트, 게임 과몰입 예방 시스템 도입 검토 쿨타임존 신설 등 청소년에 대한 특별한 제도 추가 도입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8일 회사 주요 임원 회의에서 최근의 게임 과몰입(중독) 이슈와 관련 "게임은 분명 현대인...  
15 한국 리니지2가 언리얼 엔진으로 가장 성공한 작품
ksh
10-03-02
인터뷰 팀 스위니 언리얼 창시자 에픽게임즈 대표 지난 24일 4박5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한한 언리얼의 창시자인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를 만났다. 이번 방한으로 3번째 한국을 방문한다는 팀 스위니 대표는 게임엔진 ...  
14 성민철 갤럭시게이트 '면접 보러 가는 길'
ksh
10-02-19
때는 바야흐로 2009년의 한참 뙤약볕 아래 살이 익어 김이 모락모락 올라올 것 같이 더운 7월의 여름날.그 날은 갤럭시 게이트에 면접을 보러가는 날이었다.회사도 미리 지도 검색을 해서 위치를 파악하였고 룰루랄라 즐거운...  
13 공성전의 향수 원하다면 카로스 온라인으로
피코
09-09-23
인터뷰 홍문철 갤럭시게이트 대표국내 온라인게임 가운데 공성전의 최고봉은 단연 리니지를 꼽는다. 공성전에 참가자들의 경우 우리들의 전통적인 제사 명절마저 반납하게 했던 이유는 공성전에 참가자들이 전투를 통해 느꼈던...  
12 C9의 성공적 시장 진입엔 마케팅이 있었다!
피코
09-08-31
인터뷰 신재명 NHN 한게임 퍼블리싱 사업부장서비스를 시작한지 한달이 채 안되는 C9의 시장진입이 예사스럽지 않다. PC방게임순위(에이씨티소프트 자료제공) 첫 주 40위권으로 들어서더니 이윽고 다음주에는 점유율 2.70% ...  
11 PC방용 특화 아이템 등 전혀 몰랐다!
ksh
09-08-05
인터뷰 알렌 브랙(J. Allen Brack)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디렉터블리자드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의 프로덕션 디렉터인 알렌 브랙이 최근 한국을 방문했다. 그는 WOW에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제반업무를 총...  
10 PC방 패스트푸드 그리고 캐릭터 문화가 어우러졌다
ksh
09-06-01
인터뷰 / 챔버3 PC방 황문구 대표 이번호 게임신문에서 만나본 인물은 다양한 이력을 보유한 사람이다. 대학교수, 게임개발사 대표, PC방프랜차이즈 대표, 온라인게임 PC방 총판 대표 등 어느 한 가지 예사로운 이력이 아...  
9 PC방의 새로운 신 콘텐츠 '방송콘텐츠'를 주목하라!
ksh
09-04-16
인터뷰 김영주 SBSi 미디어사업실 이사게임신문 발행초기인 2001년 ‘PC방’이란 명칭을 쓰게 된 이유는 PC방이란 최첨단 인프라가 게임물만을 위한 장소로 전락하지 않길 바랐기 때문이다. PC방에 마련된 최고 사양의 P...  
8 이지투온의 고수女 '정인지'를 만나다
피코
09-02-02
음악과 게임의 앙상블인 리듬액션 게임 이지투온(EZ2ON)은 지난 해 서비스로 꾸준한 관심을 받는 게임이다. 이지투온은 오픈베타 초기 서버의 불안을 해소 한 듯 현재 원활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지투온 오픈베타 이...  
7 ‘크라이’엔진을 통해 세계적인 게임의 기반을
피코
08-12-15
인터뷰 박영목 크라이텍 대표5년전 국내 게임업계에서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이후 대표적인 작품 리니지2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었다. 리니지2는 여러 가지 부분에서 일화를 남겼지만 이 작품 이후로 유난히 국내에서는 리니지...  
6 한일공동 완전 새로운 겟앰프드 시즌2 온다
피코
08-12-08
인터뷰 김낙일 윈디소프트 겟앰프드 팀장 2002년 11월10일 처음으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던 겟앰프드가 6년이 지난 지금 대대적인 업데이트인 시즌2를 열고 있다. 포트리스2 블루 이후 캐주얼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자리...  
5 WOW에서 PC방의 특화 아이템은 없다!
ksh
08-11-24
인터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프랭크 피어스 공동설립자 겸 게임 개발 부문 총괄 부사장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의 공동 설립자이며, 게임 개발 부문 총괄 부사장인 프랭크 피어스 부사장은 9번째로 한국을 방문...  
4 온라인게임의 핵심은 ‘커뮤니티’ ‘재미’ ‘감동’ 이다!
피코
08-11-10
인터뷰 이호준 그라비티 CTO게임업계에는 독득한 외모의 소유자들이 적지 않다. 온라인게임의 초기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머드게임 시절 ‘단군의 땅(마리텔레콤 개발)’을 개발했던 개발진들 가운데에도 길게 늘어뜨린 말총...  
3 고객이 원하는 바를 찾아 그에 맞게 서비스 하겠다
피코
08-11-10
인터뷰 한정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지사장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한정원 지사장 지난 10월10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블리자드 마니아들의 축제인 블리즈컨2008에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한정원지사장을 만...  
2 ‘아이온’이 게임업계의 ‘단비’가 되길
피코
08-10-24
지난 23일 엔씨소프트에서는 올해 기대작 아이온의 출시를 11월11일로 확장 지었다. 이날 엔씨소프트 아이온개발진과의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김택진 대표를 만나 아이온 출시에 대한 뒷이야기는 물론 향후 게임시장에 등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