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키퍼.jpg

어린이들만을 위한 콘텐츠가 부족한 요즘,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유익한 정보를 주는 과학학습만화 ‘북-키퍼’가 어린이 전용 웹툰 플랫폼인 ‘아이나무툰’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북-키퍼’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인류의 모든 지식을 보관하고 지키는 도서관 세계인 ‘라이브리아’.

‘라이브리아’에서 존경받던 서사 ‘그로스만’이 인류의 역사를 삭제하기 위해 ‘최종본’이란 책을 훔쳐 달아 난 것. 인류를 욕심과 재앙의 역사로 보는 그로스만. 하지만, 그로스만이 역사를 삭제하면, 그동안 인류가 쌓아온 모든 지식과 문명, 그리고 소중한 것들까지 사라지고 마는 것이다. 이에 ‘라이브리아’의 최고서사 ‘로아’는 인간세계로 와서 주인공 한얼의 친구들과 함께 ‘북-키퍼’를 결성, 그로스만과 대적해 나간다.

독특한 세계관의 서막이 열리며 연재를 시작한 ‘북-키퍼’는 과학지식을 기반으로 능력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스토리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과학지식을 익힐 수 있으며, 나아가 과학과 접목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 즉 융합적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다.

과학학습만화 ‘북키퍼’는 ‘EBS 갤럭시 안전프로젝트’,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웹드라마 멍냥꽁냥’을 집필한 박성욱 작가의 스토리로, EBS 인기 강사인 최현지 선생님의 검수로 진행이 되었다.

‘북-키퍼’는 어린이 전용 웹툰 플랫폼인 아이나무툰(www.inamutoon.com)에서 만날 수 있으며, ‘북-키퍼, 그리고 불의 원본’을 시작으로 총10시즌으로 진행, 학습만화와 웹드라마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