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EA Korea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Continental Cup 2021™’에서 한국 팀 ‘WhizFox’가 새로운 챔피언에 등극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과 중국, 태국, 베트남에서 출전 자격을 갖춘 팀들과 ‘FaZe Clan’, ‘Manchester City 이스포츠 팀’, ‘Wolves Weibo’, 그리고 ‘FIFAe Champions Cup 2021™’ 우승 팀 ‘CrazyWin’ 등 주요 팀들이 참여했다. 치열했던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WhizFox’는 라이벌들을 모두 제치고 ‘FaZe Clan’과의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마침내 상금 10만 달러와 함께 최고의 명성을 얻게 됐다.

FIFA의 사업본부 디렉터 닉 브라운은 “아시아의 게임 및 이스포츠는 클럽, 선수, 그리고 팬이 보여주는 놀라운 열정에 힘입어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다”면서 “내년 1월 새 시즌이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

EA의 FIFA e스포츠 총괄 브렌트 코닝은 “1년 간의 경쟁 끝에 승리를 거머쥔 ‘WhizFox’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다음 시즌에 ‘WhizFox’가 타이틀을 방어하는 모습을 빨리 보고 싶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EA와 FIFA는 2022년 시즌 계획을 발표했다. 2022년 1월 14일부터 23일까지 ‘FIFAe Champions Cup™’ 개최를 시작으로 2022년 4월과 8월 ‘EA Champions Cup’이 열리면서 ‘FIFA 온라인 4’ 대회가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최상위 대회 ‘FIFAe Continental Cup 2022™’ 는 10월에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