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제국 운영이 막장인건 무림제국 유저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그 일들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열거하기로 힘들 정도 입니다.

http://murim.plaync.co.kr

이곳에 자유게시판이나 각 서버별 게시판에 가셔서
[운영] 이라고 검색만 해 보십시오.
거의 다 시스템 문제, 운영 문제에 대한 불만글들입니다.

혹시 기사분들이 보신다면 거기에서 몇가지만 대충 추려내도 기사거리가 될겁니다.

거기에다가 이번에 발생한 치명적인 문제를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게임 운영이 얼마나 막장으로 관리되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동시에,
운영진들이 얼마나 불성실하며, 운영에 대한 의지가 없는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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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게임시스템중 일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장수 능력에 용기와 지력 이라는게 있습니다.([용기형 장수]와 [지력형 장수]가 있는겁니다.)
[용기]는 1 오를때마다 공격력이 +0.05% 씩 증가합니다.
그리고
[지력]은 1 오를때마다 치명타가 터질 확률이 0.005%씩 오르고,
                                 치명타가 터졌을 때 공격력이 +0.08%씩 증가합니다.
지력은 성공확률은 낮은 대신에 성공했을 때는 용기형보다 더 큰 데미지를 준다는 개념입니다.
헌데 이것이 최근 조정이 되었습니다.
조정 과정도 문제가 있지만, 조정 내용이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조정 과정에서, 업데이트시에 이런 내용의 조정이 있으면
반드시 유저들에게 공지를 해야합니다.
헌데, 아무런 말도 없이 조정해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이 사실을 뒤늦게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겁니다.
근데 이건 작은 문제에 불과합니다.

근데 이것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보겠습니다.
[변경  전]
지력 1당 치명타 성공확률 +0.005%
               치명타 성공시에 공격력증가 +0.08% 
 [변경 후]
지력 1당 치명타 성공확률 +0.010%
             치명타 성공시에 공격력증가   +0.04%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뭐, 약간의 조정이야 필요하면 할 수도 있는 일입니다만,
이런식의 조정은 그야말로 천인공노할 일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지력]이란,
낮은 확률이지만, 성공했을때 큰 데미지를 준다는 개념입니다.       
그런데 잘 보십시오.
용기 1당 데미지증가량이 +0.05%입니다.
근데 이번에 변경된 것을 보면,
지력 1당 데미지증가량이 +0.04%입니다.  (크리티컬 성공했을 경우)
[지력형 장수]의 크리티컬이
[용기형 장수] 평타보다 더 약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지력형 장수는 그냥 쓰레기가 되는겁니다.

게임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기본적인 실수는 해서는 안되는겁니다.
백번 양보해서 실수 할 수 있다고 합시다.

근데 그 뒤의 대처는 더욱 가관입니다.
몇몇 유저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게시판에 수많은 글들을 올렸습니다.
어떤 유저는 운영진들이 관심을 가지게 만들기 위해서
이 문제를 설명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래도 관심을 가지지 않자,
게시판 1페이지 정도를 도배하여 제발 좀 봐달라고 하는 약간의 시위를 했습니다.
그러더니 그냥 서비스 정지를 해버리더군요.
"이 문제를 인지했다. 그래서 어떻게 노력하겠다."
이런 말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닥치라는거죠.
이러니 유저들이 열 안받게 생겼겠습니까?

이 문제에 대해서 유저들은 운영진에 대한 제제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건 이런 게시판에 글을 써서 누군가가 널리 퍼트려 주는것 뿐입니다.
그래야 투자자들과 회사고위층들에게 자극이 되어 운영에 신경을 쓰도록 할테니까요.

바쁘시지 않다면, 이 글을 널리 퍼트려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무료야동 최신무료애니 무료실시간BJ방송 무료성인야동 https://123b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