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오는 10월 10일, 서울 고려대역 인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일찍이 네이버 카페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인디터)를 통해 진행해왔던 인디터 세미나를 보다 많은 혜택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인디플러스 세미나로 새롭게 선보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업인 ‘2019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은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하여, 청년 인재의 창작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으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올해 창의인재동반사업의 플랫폼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중이다.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과 관련하여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인디게임 개발에 대한 인프라 활성화를 위해 창의교육생(멘티) 모집 및 세미나 진행 등에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최종 선발된 27명의 멘티와 현역 게임 종사자 12명의 멘토들과 7개월 간의 인디게임의 기획, 개발, 사업 등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멘토링이 한창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