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의 장편 애니메이션 기대작 <아케인(ARCANE)>의 1막 (에피소드 1~3)이 드디어 오늘,  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아케인은 라이엇 게임즈가 세계 최고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첫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은 라이엇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프랑스 파리의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 프로덕션(Fortiche Productions)'이 맡았다. 게임 속 세계에 등장하는 두 도시 ‘필트오버’와 ‘자운’의 갈등 구도에서 LoL의 챔피언 ‘징크스’, ‘바이’ 두 자매의 이야기를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다.

아케인의 첫 에피소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6일) 이후 전 넷플릭스와 트위치 동시 중계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 돼 더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7일 한국에서는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아케인의 팬들과 함께 1막을 감상하는 ‘와치 파티(Watch Party)’가 진행되기도 했다.

앞으로 넷플릭스에서는 11월 13일 오후5시에 2막(4, 5, 6회), 20일 오후5시에 3막(7, 8, 9회)이 두 차례에 거쳐 추가적으로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LoL,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발로란트 등 모든 게임에서 아케인 테마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