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 www.leagueoflegends.co.kr)가 오는 11월 4일 진행되는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의 단체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체관람 이벤트는 해외에서 진행되는 롤드컵 결승전을 한 공간에 모여 함께 관람하며 응원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플레이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서울∙부산 지역에서 총 500여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경기를 관람했으며, 2015년에는 전국 16개 지역의 치킨 전문점에서 단체관람파티가 진행된 바 있다.

lol image002.jpg

올해는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단체관람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친구들과 함께 결승전을 관람하는 모습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선착순 1,000그룹에게 치킨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경기 관람 장소가 어디든 3명 이상이 모여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증사진을 올리고 LoL 공식 페이스북 상의 이벤트 게시글에 결승전 참가팀 응원문구를 남기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롤드컵 결승전과 치킨을 함께 즐기려는 많은 플레이어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LoL e스포츠 팬들이 한데 모여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올해는 선상에서 특별한 단체관람파티가 펼쳐진다. 약 200여명을 수용 가능한 한강 반포지구 내 선상복합문화공간에서 결승전 관람이 진행되며, 권이슬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챔피언 픽밴 및 승리팀 예측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해 '챔피언십 애쉬'스킨과 LoL 피규어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참가자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할 방침이다.

lol image003 (1).jpg

이번 선상 단체관람파티 참가 신청은 10월 18일부터 25일 자정까지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LoL 계정이 있는 소환사라면 동반 1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후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참가자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롤드컵 결승전 단체관람 이벤트 사이트 URL]
http://worlds.leagueoflegends.co.kr/event/view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