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주말엔 여행작가! 여행작가 바이블 출판 1주년 기념 테마여행신문 아카데미 25일 개강
 
여행출판사 테마여행신문 TTN Korea(www.themetn.com)는 오는 3월 25일 ‘여행작가 바이블’ 4부작 출간 1주년을 기념해 ‘테마여행신문 여행작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행작가 바이블’은 2016년 3월 21일 1편 여행작가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2편 여행작가의 거의 모든 수익모델, 3편 무엇을 쓸 것인가, 4편 어떻게 쓸 것인가까지 출간된 여행시리즈로 예비 여행작가와 여행출판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실용서다.
 
전임 강사를 맡은 조명화 편집장은 국내 최초로 청운대 관광학과와 스마트 관광기획가를 개설해 수강생 전원을 전자출판을 통해 등단시켜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KBS 세상은 넓다, 손미나의 여행의 기술 등에 여행전문가로 초청된 바 있다. KBS방송아카데미, 연세대 미래교육원 등 다양한 여행작가 양성과정에서 활동 중인 조 편집장은 “테마여행신문 아카데미는 개인의 취향에 맞춘 테마로 현실 가능한 기획안을 수립해 주 1회씩 1년간 꾸준히 연재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컨설팅하며, 이론 교육-연재-전자출판이란 자사만의 독자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이미 서른 명 이상의 예비 작가가 등단의 기쁨을 누렸다고 밝혔다.
 
테마여행신문 TTN Korea은 2010년 창간 이래 270종 이상의 여행콘텐츠를 출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전문 전자출판사’로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쳐, 경기도 중소기업청 청년프론티어,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등에 선정된 바 있다. 국내 주요 관광청, 항공사 등과 함께 원코스 시아홀리데이, 원코스 브이에어 등의 가이드북을 독점 발간하였으며, 전국의 여행기자단과 함께 ‘원코스 일본 애니메이션’, ‘원더풀 차이나’, ‘원코스 에버랜드’, ‘유네스코 70년사’ 등의 개성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여행작가 아카데미는 강남역 스터디카페 이지스터디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되며,  개별 컨설팅을 위해 최대 1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생 전원에게 ‘여행작가 바이블’ 4부작을 포함한 5만원 상당의 전자책이 제공되며, 수료 후 최대 1년간 테마여행신문 여행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