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테마송 RISE의 높은 인기 속, 바비 참가한 리믹스 버전 발표
바비의 랩 담긴 음원 및 바비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영상 공개

00-RISE 리믹스 뮤직비디오 이미지.jpg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 www.leagueoflegends.co.kr)가 가수 ‘바비(Bobby)’와 함께 작업한 2018 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공식 테마송 ‘RISE’의 리믹스 버전을 발표했다.

RISE는 미국 EDM 그룹 ‘더 글리치 몹(The Glitch Mob)’, 유명 DJ ‘마코(Mako)’, 밴드 ‘더 워드 얼라이브(The Word Alive)’가 참여해 완성된 곡으로, 웅장한 사운드와 인상적인 고음 보컬로 플레이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약 4주 전 공개된 RISE의 뮤직비디오 영상 유튜브 조회수는 이미 4,2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번 리믹스 버전에 참여한 바비는 힙합 서바이벌 TV 프로그램인 ‘쇼 미 더 머니’의 시즌3 우승자이자 2015년 데뷔한 K-POP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의 실력파 래퍼로, 평소에도 LoL의 열렬한 팬이라 이번 리믹스 작업에 더욱 즐겁게 임했다.

RISE 리믹스 버전은 기존의 힘찬 보컬에 바비 특유의 파워풀한 랩이 어우러져 원곡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준다. 25일 오전 11시 바비가 출연한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 영상이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됐으며, 음원은 오후 12시부터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엠넷 등 국내 음원사이트 및 아이튠즈,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롤드컵은 세계 최고 권위의 LoL e스포츠 국제 대회로, 지난해 누적 시청 시간 12억 시간, 최고 시청자 수가 무려 8,000만 명에 달하는 등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2018 롤드컵은 10월 1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현재 8강전을 넘어 흥미진진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대망의 결승전이 펼쳐진다. 

00-RISE 리믹스 앨범 커버 이미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