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KOVACA, Korea VR·AR Contents Association)는 4월 17일(화) 국회에서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과 국회 4차 산업혁명포럼과 함께 '(사)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 창립 축하 기념 초청강연'을 개최한다. 

KOVACA는 대기업 중심의 하드웨어 발전에 치중하여 킬러 콘텐츠인 소프트웨어 부분이 취약한 국내 VR·AR 산업 발전을 위한 활성화 방안과 제도정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되었다. 향후 VR·AR콘텐츠 제작 기업들의 권익을 보장하고 투자 지원 유도 및 대외 홍보 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영세한 콘텐츠 제작사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초청강연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VR·AR 산업의 가치와 활성화 방안, 해외사례를 통한 국내시장에 대응방향에 대해 대통령직속4차산업혁명위원회의 고진 위원, 롯데월드 VR어트랙션 연구실 이정중 파트장, *일본 GREE社의 에모토 신이치 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KOVACA 윤상규 초대 협회장은 “향후 VR·AR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내 VR·AR콘텐츠 분야 지적재산권 보호 활동과 심의 제도 개선,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