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7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이 1조 7,587억 원, 영업이익이 5,850억 원, 당기순이익이 4,439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78%, 당기순이익은 64%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3억 원, 영업이익 1,892억 원, 당기순이익 1,20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7%, 8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1%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3,340억 원, 북미/유럽 1,404억 원, 일본 433억 원, 대만 383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02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53억 원, 리니지 1,544억 원, 리니지2 658억 원, 아이온 470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611억 원, 길드워2 828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로열티 매출은 전년대비 66%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