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프로젝트 H5(가제)00.jpg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와 비엔에프게임즈(대표 손형곤)는 대한민국 하이퀄리티 FPS를 대표하는 ‘스페셜포스2’의 HTML5 버전, ‘프로젝트 H5’(가제)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 H5’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인 ‘스페셜포스2’의 IP를 활용하여 멀티플랫폼게임 전문 개발사인 비엔에프게임즈가 차세대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로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이다. 드래곤플라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최초 공개 된 ‘프로젝트 H5’의 플레이 영상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플레이 하는 FPS 게임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PC 온라인 게임 퀄리티에 버금가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한다.
 
‘프로젝트 H5’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고 퀄리티 그래픽으로 제작된 ‘스페셜포스2’의 오리지널 맵, 총기, 캐릭터와 함께 폭파, 개인전, 좀비 등 다양한 모드를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즉시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젝트 H5’는 기존 HTML5 기반의 캐주얼하고 단조로운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특징으로 한 프리미엄 급 FPS 게임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1_프로젝트 H5(가제)01.jpg

‘스페셜포스 2’는, 한국을 포함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및 유럽 전역 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드래곤플라이 대표 온라인 FPS 게임으로, 드래곤플라이는 비엔에프게임즈와 ‘스페셜포스2’ IP(지적재산권)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양사가 협력해 웹 브라우저용 ‘스페셜포스 2’를 개발해 왔다.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비엔에프게임즈는 유명 FPS 게임의 핵심 개발진 출신들이 설립한 개발사로서 멀티플랫폼 및 웹 브라우저 기반 게임에 대한 개발 기술력이 세계 최고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1_프로젝트 H5(가제)02.jpg

드래곤플라이 해외사업 김준환 팀장은 “’프로젝트 H5’의 그래픽과 게임 퀄리티는, 현존하는 HTML5 기반의 FPS 게임 중 최고 수준으로, 기존 HTML5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며 “’프로젝트 H5’는 높은 퀄리티와 기술적 혁신으로, 이미 HTML5 게임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중국을 포함, 일본, 동남아시아, 남미 등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공략 할 계획이며, 모바일과 콘솔기기 등 멀티 플랫폼으로의 사업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1_프로젝트 H5(가제)03.jpg

[참고자료]
* ‘스페셜포스 2’ HTML 5 버전, ‘프로젝트 H5’(가제) 플레이 영상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luqiJek8x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