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가 자사의 증강현실(AR) 앱 시리즈가 전세계 5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세계를 선도하는 AR 기술과 함께,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 유캠 퍼펙트(YouCam Perfect), 유캠 펀(YouCam Fun), 유캠 네일(YouCam Nails)로 구성된 유캠 앱 시리즈는, 최신 유행 메이크업 스타일과 피부 분석 기능, 사진 편집 및 애니메이션 필터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뷰티 여정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계속 한다.
퍼펙트는 가장 높은 수준의 AR 기술과 궁극적인 쇼핑 경험, 완전히 새로운 O2O 소비자 뷰티 여정을 결합시킴으로써 뷰티의 판을 바꾸고 있다. 전세계 뷰티 브랜드, 리테일러, 메이크업 전문가, 미디어의 이목을 끌기 위한 최첨단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AR 기술의 한계를 넘는데 노력을 쏟으며 인공 지능(AI)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유캠은 에스티 로더, 입생로랑, 로레알 파리, 맥 코스메틱, 메이시 등 전세계 150개 이상의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개인화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유캠 앱은 현실적인 뷰티 체험과 O2O AR 메이크오버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수백만의 밀레니얼 세대 여성 이용자가 뷰티 영감을 얻기 위해 유캠 메이크업에 매일 접속하여 브랜드 및 리테일러에게 매우 효과적인 타켓 독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매일 3천만이 넘는 셀카를 촬영하는 뷰티 고관여 독자들은 소비자 여행을 아우르는 소통형 플랫폼의 편리함을 즐긴다. 월간 10억 이상의 가상 메이크업 체험 횟수는 뷰티 애호가들이 AR 체험을 뷰티 실험 및 구매 결정을 위한 도구로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리서치 기관과의 연구를 통해 유캠 메이크업 이용자가 비이용자보다 2배가 넘는 화장품을 구매한다는 것도 증명되었다. 이러한 양상은 유캠 메이크업이 계속해서 뷰티 산업을 변화시키는 것과 함께 브랜드가 AR 서비스에 참여하도록 촉진시키고 있다.

퍼펙트의 CEO 앨리스 챙(Alice H. Chang)은 “유캠 앱 시리즈가 소비자 뷰티 쇼핑 경험을 재정의하는 여정 속에서 5억 다운로드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내어 매우 자랑스럽다” 며 “세계는 지금 뷰티 AR 기술을 데일리 뷰티 루틴에 통합시키므로써 증강현실을 그 어느때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전세계의 뷰티 애호가들에게 즐겁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증강현실부터 인공 지능에 이르기까지 뷰티와 기술의 경계를 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도록 자극이 되어주는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