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 비즈니스기업 미디어자몽(대표 김건우)이 18일부터 충남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MCN 크리에이터 스쿨’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MCN 크리에이터 스쿨’은 천안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자몽과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 천안의 1인미디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크리에이터와 MCN이라는 신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천안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 실업 해소에 앞장설 방침이다.
 
본 교육에는 미디어 자몽의 김건우 대표를 비롯해, 회사 소속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MCN 컨설턴트, PD, 디자이너 등의 전문 인력 외에도 현재 활동중인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강사로 나와 1인 미디어 방송 제작에 대한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강의는 총 19회로 ▲MCN 산업 트렌드, ▲콘텐츠 기획, ▲미디어 채널 운영방법, ▲콘텐츠 마케팅, ▲디지털 저작권 관리, ▲콘텐츠 제작 실무 등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안시민 및 천안 소재 대학 재휴학생 중 1인미디어로 활동중인 현직 크리에이터나, 예비 지망생, MCN 기업 취업 희망자 등 MCN 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MCN 크리에이터 스쿨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