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을 통한 뷰티 산업의 혁신을 만드는 퍼펙트

모바일 앱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가 자사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이 처음으로 글로시 50 명단(Glossy 50 list)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글로시 50 명단은 패션, 럭셔리, 뷰티, 테크 산업의 혁신적인 리더를 꼽는 명단으로 이번 분기 디지데이 매거진(Digiday magazine) “빅 아이디어(Big Ideas)”의 주요 특집이다. 빅 아이디어는 미디어와 마케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구상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미디어와 마케팅이 더욱 높은 질과 효과적인 결과를 더 나은 정보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형태로 전달하기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 꿈, 제안을 찾는 내용이다.

글로시의 편집장 질 맨오프(Jill Manoff)는 “패션, 럭셔리, 뷰티 산업이 진화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이다. 생각을 완전히 뒤집어 엎고 있다고 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 및 리테일러들은 차별화, 혁신, 고객과의 연결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을 추진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글로시 50으로 칭하고 있다” 고 말했다.

퍼펙트의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뷰티와 기술 산업을 변화시키는 리더로 꼽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라며 “퍼펙트는 유캠 메이크업의 AR 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기존에 생각하지 못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뷰티 경험을 변화시켜왔다. 계속해서 소비자와 화장품 브랜드 및 리테일러에게 완벽하게 통합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판을 바꾸는 새로운 기술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앨리스 챙은 테크와 뷰티의 교자점에 있는 최초의 비전적인 리더 중 한 명이다. 기술 산업에 몸 담으며 쌓아온 광범위하고 성공적인 경험에 메이크업과 뷰티에 대한 열정을 담아 하이 테크 가상 기술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합시키는 벤처 신화를 열고 있다.

앨리스의 비전은 퍼펙트의 AR 뷰티 앱 시리즈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 유캠 퍼펙트(YouCam Perfect), 유캠 네일(YouCam Nails) 그리고 유캠 펀(YouCam Fun)을 통해 구현되었다. 기술 산업에서 그녀의 성공을 바탕으로, 모바일과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진정한 O2O 경험을 창조하는 뷰티 쇼핑을 완전히 뒤바꾸고 재창조해왔다. 그녀 스스로 뷰티 애호가 중 한 명으로서, 새로운 제품과 메이크업 룩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우고 체험하는 깔끔한 통합 뷰티 여정에 대한 요구와 좌절 경험을 통해 유캠 AR 앱이라는 영감을 그렸다.

글로시 50인은 2017년 10월 3일 뉴욕 글로시 포럼에서 수상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