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한국 대표 염동훈)는 자사의 게임 서비스인 아마존 게임리프트(Amazon GameLift)가 C++ 및 C# 게임 엔진으로 구축된 게임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게임엔진에는 아마존 럼버야드(Amazon Lumberyard),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유니티(Unity) 및 맞춤형 개발 엔진이 포함된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AWS의 고가용성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수천 시간에 달하는 초기 엔지니어링 작업 없이도, 전용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신속하게 확장해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각 플레이어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게임 서버를 지능적으로 선택해주는 새로운 매치메이킹 기능(matchmaking functionality)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AWS의 광범위한 글로벌 풋프린트를 활용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가능한 가장 낮은 레이턴시를 제공한다. 게임 개발자는 선불 약정이나 월간 계약없이, 게임에 사용된 컴퓨팅, 스토리지 및 대역폭 리소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추가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aws.amazon.com/gamelift